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happiness

프랑스 디저트 카페_ 산본 페에리크

by JazzyBean_LIFE 2021. 6. 30.
728x90
반응형




산본 중심상가에 아주아주 맛있는
프랑스식 디저트 카페가 오픈했어요.

féérique _ 요정의, 요정 세계의 |
꿈처럼 환상적인, 아름다운

Instagram_ @feerique_patisserie
공식 인스타 타고 그날 그날의 라인업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전에 산본 근처에서 아쿠아비트라는 상호명으로 마카롱 전문샵을 했었는데
2년만에 산본 중심상가에서 페에리크라는
상호로 프랑스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게 되었어요.

기존 아쿠아비트때도 여느 마카롱과는
다르게 정말 맛있어 많은 단골 손님을
보유하고 있었다죠.🙂



산본 중심상가 광림프라자 2층
자리하고 있습니다.
-
페에리크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며
음료는 판매하지 않다는 점
꼭!!! 참고 하셔서 방문하세요.
-

주차는 산본 중심상가 지하 주차장에 하시고
계단을 이용해
올라 오시면 되요.








2층에 올라가면 바로 만날 수 있는 페에리크!
미리 들어가 있던 우리 쪼꼬맹이가
까꿍- 하며 눈 빼꼼 보여주네요. :-D



OPEN_ a.m 11:00
CLOSE_ Finished when exhausted
(소진시 마감)



사실 페에리크 사장님은
제 동생이랍니다. :-D
부산에서 가오픈 축하해주러 달려갔었어요.
가오픈이지만 기존에 아쿠아비트를
사랑해 주셨던 단골 손님분들도
많은 발걸음 해주셔서
제가 다 뿌듯하더라고요.



소품 하나하나, 재료 하나하나,
좋은 원료로 좋은 먹거리를 만들며
준비하는 모습이 대견스럽더라고요.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좋아하며
자신의 확고한 고집이 있어
맛에 대해서도 믿어 의심치 않고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가오픈 때 저는 오픈 전에 들어가서
디저트들이 나오기까지의 모습도 구경하며
기다렸어요. 하나, 둘씩 보이는
프랑스 디저트들...
각각 성격이 다른 마들렌부터
과나하호두 쿠키
그리고 케이크까지 쇼케이스 안에
채워지기 시작했어요.




담백해! 나오자마자 시식을 했었는데
살짝 달콤하며 쑥 향도 나는것이
담백하기까지! 🙃




마들렌 종류도 이렇게 다양 할 줄이야.
기존에 마카롱 전문 아쿠아비트때 보다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되어진 디저트가 아닌가 싶더라고요. 페에리크 사장님도 벌써
경력이 꽤나 되었네요. 그러고보니



20대 회사 생활때 매일 새벽같이 나가는
모습을 잊을 수가 없는데
가오픈때도 역시나 새벽 4시에 일어나서
매장을 나가는 모습을 보니
안쓰럽기도 하고 기특하기도 하고
동생인데 대단스럽기도 하고 ^^

생각에 잠시 잠긴터에
케이크 종류들도 하나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크... 맛있겠다.



2년만에 다시금 가게 준비를 한다고
고생했을텐데 정말 많은 분들이
페에리크만의 디저트 철학과
맛을 즐겨주셨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등장한 마들렌 레몬굴라세.
빛에 반사되어 반짝반짝
빛나던 레몬굴라세였어요.



1시 오픈 이후 등장하기 시작한 손님들.
저는 테이크아웃 전문에
음료를 안판다고 하니
왠지 걱정이었는데 요즘은 또
그렇지도 않은가봐요.
모두들 센스쟁이들 🤟🙂


부산으로 내려가기 전 페에리크의
디저트 모두를 하나씩 구매했어요.
맛도 평가(?)해보고 ㅋㅋㅋㅋ
지적질 좀 해줄까하고 😆

달리던 차안에서 입이 좀 심심해서
페에리크의 케이크 디저트 중
바닐라 케이크를 오픈해 한입 물었는데...
와..........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저희 바깥 양반에게도
한입 베어 보고서는 역시나 같은 반응이!!!
왠만해서 디저트 먹어도 이런 반응
안보이는데 진짜 찐 존맛탱구리!!!
제 지적질은 들어가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강추!!!!!!! 바닐라케이크( 아래 요고요고 꼭 드세요!)



디저트를 그닥 좋아하지는 않은 편이나
항상 동생이 만드는 디저트 및 케이크 등등
모두 좋아하는 편이에요.
너무 심하게 달지도 않고 딱 적당한
맛으로 잘 만들어 내거든요.

그래도 페에리크의
존맛탱 리스트를 꼽아보자면,
( 참고로 제 입맛은 너무 단건 싫어합니다. )

  • 마들렌 바닐라 피칸 ★★★★★
  • 마들렌 쑥 ★★★★☆
  • 과나하호두쿠키 ★★★★☆
  • 마들렌 레몬올리브 ★★★★☆
  • 파리 브레스트 ★★★★★
  • 바닐라 ★★★★★
  • 밀푀유 ★★★★☆


제 원픽 메뉴들인데 꼭 드셔보세요.
정말 강추해요!!!


산본에서 프랑스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여러분들 정말 부러워요.
멀리 부산에 있는 저는 사진으로만
맛을 기억해야 한다니 급 슬퍼지네요.

아무쪼록 프랑스 디저트 테이크아웃점
페에리크로 많은 발걸음 해주셔서
모두 존맛탱을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