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a journey

양산 조아저씨의 수제소시지 체험장 _ 부산 근교 아이랑 가볼만한곳

by JazzyBean_LIFE 2021. 11. 25.
728x90
반응형

 

 

부산 근교에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체험 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이 있다 해서
양산 [ 조아저씨의 수제 소시지 ]
체험장으로 다녀왔어요.
부산에서 1시간 안 되는 곳에 위치해 있어요.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하고 선입금 후

방문했어요.

도착해서 보니 정말 경치가 좋더라고요.
아이들이 뛰어다닐 수 있는 모습이
어찌나 좋던지요!

 


체험학습장 옆으로는 모래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고 딸기 모형으로 만들어진
쉼터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소시지 체험을 다 끝낸 후 모래놀이터에서
신나게 놀던 아이들 모습도 생각납니다.

 


커다란 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가면
신발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신발을 벗고
입장하면 되고 개수대도 마련되어 있으니
체험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아이들
닦아주고 시작하면 좋을 듯합니다. ^^

 

 

 

 

 

오전 11시 체험학습장에 선생님이

오픈해주시고 설명을 하기 시작하시는데
먼저!
티비 시청을 먼저 하며 간단하게
소시지에 관한 이야기를 시청할 수
있었어요. 6시 내고향 등 방송 프로그램에
나오신 경험도 있으시더라고요. :-D


우리가 일반 시중에서 사 먹는 제품들에
적힌 식품첨가물 아질산나트륨 무첨가
(질산나트륨을 납과 함께 녹여서

만든 무색의 결정)
라고 적혀있지만 실질적으로 아예
무첨가는 아니라고 합니다.
이 아질산나트륨이라는 것은
변색을 막아주면서 붉고 맛있게
보이게 하는 발색제이면서 보존제 역할을

하는데 문제는 고기에 있는

단백질 성분이 지나치게 열을 받게 되면

발암 물질이
나온다고 해요. 허허........


이런 문제들로 해서 웬만하면
저도 아이에게 소시지를 했었는데
실제로 무첨가라고 표기는 되어 있지만
0%라고는 볼 수 없다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양산 조아저씨의
수제 소시지 체험장에 방문한 이유는?
천연 소시지를 제작하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조아저씨가 사육하는 돼지들은
풀을 먹고 자라 건강하기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천연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더욱이 방문하게 되었어요.

4~6세는 사실 체험하는 부분 이외에
설명은 다소 어려울 수 있을 거
같기는 했어요. 하지만 체험이 있기에
적극 참여도 가능했답니다. ^^
(엄마는 좀 힘들었지만)

앞에 소시지에 관한 설명과 조아저씨의
이야기들이 모두 끝나고 이제 실전 돌입!
한 줄씩 서서 아이들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짧게 짧게 진행이 돼요.
미리 준비해 두셨던 고기로 아이들이
찧고 빻고 돌리고 만져보며 체험을 합니다.

 

 

 

 

 


이제 각자 책상에서 콜라겐 껍질 안으로
잘 갈아진 고기를 넣는 작업을 할 거예요.
설명을 듣고 따라 해 봅니다. 조아저씨께서
돌아가며 도와주시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


같이 간 친구네와 서로 번갈아가며
도와줬어요. 아직 우리 꼬마들은 마구잡이로
하려는 경향이 있어 ㅋㅋㅋㅋ
서로의 도움이 필요했어요.


이렇~게 기다랗게 소시지가 콜라겐
껍질 안으로 가득가득 채워졌어요.

 

 

 

 

 

 

친구네 팀을 도와 끝내고
이제 저희도 시작해 봅니다. ^^ 아이가
돌돌돌 돌려주면 갈린 육이

 

 


저희도 콜라겐 껍질 안으로 가득 채운 뒤
이제는 돌돌돌 말아줍니다.
제법 소시지 모양 나오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만들어진 소시지는 이제
구워주면 끝! 한 15분? 20분 정도 걸린
기억이 나네요. 한 줄로 서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온 소시지를 조아저씨께서 구워 주십니다.

 

 

 

 

 


소시지를 기다리며 이제는 피자 만들기 돌입!
숙성해 두셨던 도우를 조아저씨께 줄을 서서 받아와요. 아이들이 ^^ 가져오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저는 엄마의 체험이나 다름없었지만
ㅋㅋㅋㅋㅋ 아들이 도우 위에 토핑을
하나씩 하나씩 얹어가며 예쁘게 모양을 내니
그 모습도 참 예쁘더라고요. 즐거워 보며
엄마는 뿌듯하고 말이쥬.

 

 


이렇게 완성을 해서 피자도 오븐에서
구워 냅니다. 그 사이 아이들과 손도 씻고
간식도 먹고 화장실도 다녀오고 그랬어요.
그러다 오븐에서 땡~ 하고 나온
피자도  번호순대로 조아저씨께서
불러 주시면 가져와서 먹을 수 있어요.
엄마와 단 둘이 가게 된다면
싸오셔야 하는데 그릇 챙겨가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비닐은 체험장 안에 있으니
싸가기만 하면 끝!

진짜 피자도 소시지도 맛있었어요.
방금 나온 피자라 그렇겠지만 아이들과
함께 빚어낸 피자라 그런지 더욱더 맛있더라고요!

 

 

 

 

 

 


가격이 처음에는 조금 비싸지 않은가?
하는 생각도 드실텐데 저더 그랬고요,
다녀와서 절대 후회 없는 또 가고 싶은
조아저씨의 수제 소시지 체험장이었습니다.
아이랑 함께 체험학습하기에도 좋고
가족들 한 끼 식사에 건강한 소시지 구워
한 끼 식사하기에도 정말 최고예요.
조금 더 자라서 더 재미있게
체험 즐길 수 있도록
또 데리고 갈 예정입니다.
제가 다녀온 이 날도 아이가 조금 더 커서
방문한 팀들이 두어팀 계시거라고요.
흐흐 :-D

조아저씨의 수제 소시지 체험장
0507-1405-7657
양산시 원동면 화제리 2730-3 1층
- 가족체험 3~4인 59,000원
- 2인 가족체험 55,000원
- 단체 개인 19,000원
- 단체 유치원 17,000원

 

반응형

댓글